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치즈의 종류

작성자
이성원
작성일
2007.05.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067
내용
에멘탈 치즈
고기 별미 요리에 쓰면 좋다!
스위스 에멘탈 지방이 원산지다. 원반형의 경질 치즈로 호두 맛이 난다. 숙성 기간은 10~12개월이며 구멍이 있는 것이 특징. 퐁듀나 고기 요리에 넣으면 좋다.

체다 치즈
밥 요리, 퓨전식 재료로 ok!
우유로 만든 경질 치즈. 수분 함량이 적은 천연 치즈로 원산지인 영국 서머싯 주 남서부 체더 마을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크림색에 온화한 맛이 나며 독특한 단맛과 향을 낸다. 아이들 간식으로 그냥 먹여도 좋고, 밥 위에 얹어 먹으면 담백하다.

카망베르 치즈
꼬치 요리, 카나페 용도로 쓴다!
나폴레옹 1세가 프랑스를 진군하던 중 카망베르라는 지방에서 치즈를 발견하고 맛을 칭송하면서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단백질의 분해 속도가 빠르고 분해도가 높아 자극적인 냄새가 나지만 맛이 매우 좋다. 카망베르 치즈는 특유의 맛을 살리는 요리가 좋으며, 카나페, 샌드위치 재료로 많이 쓰인다.

브리 치즈
우동, 볶음밥, 튀김용으로 쓰기 좋다
조직이 매우 부드러우며, 상온에서도 흘러내리지 않는다. 흰색 곰팡이가 표면을 덮고 있는 것이 특징. 레드 와인을 크림 버섯수프에 넣은 맛과 약간의 암모니아 향이 난다. 와인과 잘 어울려 와인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치즈. 바게트 샌드위치, 볶음밥, 튀김용으로 쓰면 맛있다.

모차렐라 치즈
그라탱, 고기샌드, 볶음 국수 등 다용도로 활용!
흔히 피자 치즈라고 불린다. 이탈리아에서 만든 치즈로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먹고 있다. 수분 함량이 높아서 매우 연하며 냉동실에 얼렸다가 녹이면 맛과 조직감이 나빠지기 때문에 수입산보다는 국내에서 만드는 것이 훨씬 맛이 좋다. 자연 치즈 냄새가 없어 우리나라 사람들도 즐겨 먹는다. 그라탱과 피자는 물론이고 스파게티, 볶음밥, 토스트 등에 다양하게 사용된다.
0
0

로그인 후에 볼수있음.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